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입생을 위한 필수 앱

by 포스터달려 2020. 2. 10.

 

입학시즌인 3월은 대학에 새로 입학하는 신입생은 동아리, 학생회, 대외활동 등을 통해 대학 적응기를 보내는 시기입니다. 음주가무나 다양한 활동도 좋지만 첫 학기엔 첫단추를 잘 끼워야 합니다. 요즘에는 스펙 쌓기에 열중하고 있는 대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앱이 출시되어 있는데, 학교와 관련된 정보와 대외활동 정보까지 손쉽게 얻을 수 있어 대학생들에게 각광받고 있습니다. 놀 땐 놀고, 할 땐 하는 엄친아 대학 생활을 위해 알아두면 좋은 앱 5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에브리타임

'에브리타임'은 학교 홈페이지, 학식, 도서관 및 열람실, 셔틀버스 등 대학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며, 시간표 작성과 수업 일정 및 할 일, 학점 계산기 등을 지원해 학업 관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앱입니다. 또한 학교 인증을 할 경우 같은 캠퍼스 학생들이 활발하게 활동하는 익명 커뮤니티를 이용할 수 있는데, 이곳에서 강의 및 학교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 수강했던 학생의 리뷰에서 수업의 실질적인 부분을 알 수 있는데 수업 방법부터 과제는 몇 번, 어떤 식이고 어떻게 평가하는지 말이다. 낮은 평점에는 다 이유가 있으니 수강신청 전 꼼꼼하게 체크하면 도움이 됩니다.

 

에드투페이퍼

애드투페이퍼는 앱에서 충전한 프린팅 포인트를 통해 학교 곳곳에서 프린트를 이용할 수 있는 앱입니다. 애드투페이퍼가 설치된 전국 130여개 대학교의 복사실에 자신의 학교도 포함되어 있는지 보려면 앱 안의 ‘프링틴 존’을 보면 됩니다. 애드투페이퍼는 현금이나 카드를 들고 오지 않아도 결제가 가능하고 이벤트를 통해 추가 애딧을 충전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교수님이 올려주신 ppt를 프린트해가야 하는 일이 많은 대학생들은 이벤트를 통해 추가 애딧을 충전하면 프린트 비용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캠퍼스픽

캠퍼스픽은 재학생 인증 후에 학교내의 사람과 소통할 수 있는 앱으로 각종 대외활동과 동아리 모집 정보가 나와 있으며, 동아리 담당자는 전국 대학생에게 동아리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습니다. 또 학교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정보를 더 많이 얻을 수 있고 스터디나 대외활동팀을 짜기 위한 멤버를 구하기도 용이합니다. 뿐만 아니라 영화, 공연, 전시 등 다양한 이벤트와 대학생 할인 혜택 정보도 알 수 있으며 대학생활 꿀팁부터 알바, 패션, 미술, 외국어 등등 다양한 게시판이 있어 골라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아이캠펑

아이캠펑은 대학생이 알차고 편리한 생활을 누리기 위한 모든 정보가 담겨있는 앱으로 스펙펑, 그룹펑, 특가펑, 마이캠펑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스펙펑에서는 각 종 대학 꿀팁과 취업, 인턴, 공모전, 서포터즈, 그리고 봉사활동까지 모든 스펙정보를 모아볼 수 있는데 알찬 포트폴리오 만들기에 최적입니다. 그룹펑에는 모든 능력자 인싸들이 모였다.

 

 


폴라리스오피스

폴라리스오피스는 HWP,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는 물론 Adobe PDF까지 한번에 실행할 수 있는 앱으로 컴퓨터로만 작업할 수 있었던 여러 종류의 문서를 직접 핸드폰에서도 편집하고 저장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어디서나 빠르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접근성을 장점으로 많은 학생이 사용합니다. 또한 이메일 등록 후 인증하면 여러 사람과 함께 문서를 보고 동시에 편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