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캠핑의 인기가 더욱 많아지고 있습니다. 국내 코로나의 영향으로 사람이 많이 모이지 않는 실내가 아닌 실외로 사람들이 나가고 있고, 모두 산과 바다 들로 나가고 있습니다.
캠핑 장비를 다 갖추지 않더라도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차박이 인기인데 차박의 매력은 최소한의 용품으로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차박을 즐길 수 있는 명소들을 아래 내용에서 확인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구름위의 땅 강릉 안반데기 마을
‘안반데기 마을’은 강원도 강릉시 왕산면 해발 1100m에 위치한 고산지대 마을로 일명 ‘구름 위의 땅’이라고 불리는 이곳은 차박 마니아들이 자주 찾는 차박 명소입니다.
안반데기 마을은 축구장 300개 면적에 달하는 배추밭으로도 유명한데 푸른 하늘과 초록색 배추밭이 만들어내는 절경을 감상하려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고지대에 위치한 덕분에 한낮에도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요즘 같은 여름철에 방문하기에 딱 좋은 곳이랍니다. 안반데기 마을에서는 저녁 9시가 지나면 별을 흩뿌려놓은 듯한 은하수를 육안으로 만끽할 수 있어 많은 차박족들이 찾고 있습니다. 안반데기 마을의 은하수는 4월부터 8월까지 절정입니다.
청정 원시림 봉화 청옥산 자연 휴양림
봉화군은 경상북도를 대표하는 오지 중 한 곳으로 특히 청옥산 자연 휴양림은 봉화군에서도 가장 청정한 원시림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휴양림 한가운데에 ‘봉화 청옥산 자연 휴양림 오토 캠핑장’은 취사 및 샤워도 가능합니다.
캠핑장 안에서는 생태공예체험, 숲 체험 프로그램 등이 운영되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노지 캠핑의 명소 파주임진각 주상절리
경기도 파주의 임진강 주상절리는 원래 노지캠핑을 위한 명소입니다. 임진강과 한탄강이 만나는 합수머리에서부터 북쪽으로 임진강을 거슬러 수 킬로미터에 걸쳐있는 주상절리의 장관을 지켜보며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찾는 장소로 뛰어난 경치를 보기 위해 장기간 차박을 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차박과 갯벌체험을 동시에!인천의 강화 동막해변
인천의 강화 동막해변은 세계 5대 갯벌 중 하나로 썰물 때 직선 4km까지 갯벌로 변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조개·고둥·소라를 잡으며 갯벌체험을 하러 많이 찾습니다.
동막해변은 서울과 가까워 차박을 위해 아이들을 데리고 먼 곳까지 운전할 필요가 없습니다. 동막해변에서 아이들과 차박을 하며 서해안의 아름다움을 감상해보세요.
차박 동호회의 최애 장소 기러기공원 캠핑장
기러기공원캠핑장은 충청남도의 대표적인 노지 캠핑장으로, 화장실과 개수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많은 캠핑러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최근에는 한적하고 인적이 드문 기러기공원으로 차박을 하기 위해 사람들이 모여들고 있습니다.
기러기공원은 강가로 둘레길이 잘 조성되어 있고 인공 폭포가 있어 전망이 좋기로 유명합니다. 또한 기러기공원 주변 강가에는 아이들과 함께 다슬기를 채집할 수도 있어 가족 차박 장소로는 좋습니다.
차박 캠핑으로 붐비는 성지 기장 오랑대공원
기장 오랑대공원은 일출 명소로 빼어난 자연 풍광 때문에 캠핑러들 사이에서는 꼭 가볼 만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랑대공원 주차장은 차박하려는 사람들로 매일 자리가 없을 정도인데 차 안에서 야영을 즐기려는 차박 사람들로 붐빕니다.
차 안에서 뛰어난 경치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고 기암괴석이 발달한 해안을 따라 산책길이 있습니다. 먹거리나 위생에 필요한 수도 시설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아름다운 헤밍웨이 길 양양 물치 정암해변
속초와 가깝고 횟집과 카페, 편의점 등 편의시설이 완벽하게 갖춰진 물치해변은 차박을 하기에 더없는 장소로 꼽힙니다. 모래사장과 데크, 웬만한 공원 못지않은 경관을 자랑하며 특히 세면이 가능한 화장실이 곳곳에 자리 잡고 있어 불편함을 느끼지 못합니다.
물치해변 바로 옆에 붙어있는 정암해변 역시 차박의 명소로, 해변과 나란히 하는 해파랑길 곳곳에 마련된 쉼터가 특히 차박 캠퍼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동해안에서 손가락에 꼽힐 정도로 아름다운 해변인 물치와 정암 사이 일명 ‘헤밍웨이길’을 걸을 수 있다는 것도 이곳 캠핑만의 호사입니다.
카라반의 성지 충주 목계솔밭
남한강변의 목계솔밭은 노지캠핑 최적의 장소이자 카라반의 성지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카라반 캠핑 애호가들에게는 이미 너무나 유명한 곳이지만 최근 차박 캠퍼들의 필수 여행지가 되고 있습니다.
넓이만 해도 무려 3800여 평으로 천혜의 자연경관과 함께 고즈넉하면서도 안락함까지 갖추고 있어 차박 캠퍼들을 만족시키는 감성 캠핑 핫플레이스입니다. 무료 캠핑장이지만 화장실과 개수대가 마련되어 있고 공용취사실도 있습니다.
자연과 자유를 만끽 경주 나정고운모래해변
나정고운모래해변은 넓은 백사장과 함께 주차장, 화장실 등 주변 편의시설이 잘 마련되어 있어 차박하기에 더할 나위 없는 곳입니다. 취사가 가능하고 바다 바로 앞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매력적인 요소입니다.
또 바닷물을 이용한 해수온천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이곳만의 장점이며 모터보트, 바나나보트 등 수상 레저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더 많은 차박 캠핑장을 알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