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미인이 진짜 미인이라는 얘기가 있습니다. 피부관리를 위해 매일 바르는 기초 화장품은 스킨, 로션, 에센스, 세럼, 크림 등등 기초제품들 또한 종류가 엄청 다양합니다.
너무 많은 종류가 있다보니 순서를 신경쓰고 바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순서를 제대로 지켜 바르지 않으면 생각한 것보다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효과적으로 피부를 관리할 수 있도록 기초 화장품을 바르는 정확한 순서에 대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포인트!! 피부에 흡수가 빠른 순서대로 바르기 |
기초 화장품은 일단 가장 묽은 제품부터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제형이 묽다는 것은 입자가 곱다, 작다라고 정의할 수 있는데 작은 입자의 제형을 먼저 사용하면 피부에 흡수가 더욱 더 쉽게 됩니다.
1 단계 스킨 OR 토너
세안 후 물기를 제거하면 금방 피부가 건조해 집니다. 이럴 때에 바로 발라주어야 하는 것은 스킨 혹은 토너로 건조한 피부에 빠르게 수분을 충전해주고, 피부 결을 정돈해줍니다.
이후 바르는 다른 화장품의 영양과 수분이 보다 더 효율적으로 흡수될 수 있도록 해줍니다.
2 단계 세럼/에센스
에센스는 활성 성분을 고농축한 제품으로 보통 기능성 제품이 많습니다. 에센스가 좀 더 묽은 타입이며 세럼이 좀 더 점도가 있는 편으로 두가지 모두 피부결을 따라 부드럽게 펴발라 줍니다.
3 단계 아이크림
한번 생긴 주름은 없애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예방이 중요합니다. 아이크림은 눈가 건조를 위해 꼭 발라주어야 하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을 바르면 비립종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적은 양으로 최대한 얇게 바른 후 많이 두드려 흡수시킵니다.
4 단계 로션
로션은 수분공급과 동시에 수분막을 채워주고 보습력을 주어 영양분이 밖으로 빠져나가지 않게 해주는 역할입니다. 로션은 제형이 세분화되어 있는데 봄, 가을, 겨울에는 일반 로션을, 여름에는 마무리가 끈적이지 않는 젤 타입의 로션이 좋습니다.
5단계 수분크림
영양크림 수분크림은 수분을 더하고 유지시켜주며 영양크림은 기능성이 높아 피부 회복력을 높여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두 가지 중 하나만 선택해도 무방하지만 두 개 모두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수분크림을 먼저 바른 후 영양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